전고체 배터리 관련주 상용화 양산 경쟁사 전고체 배터리 장점 단점
전고체 배터리는 혁신적인 기술로 꼽히며 전기차와 모바일 전자기기의 에너지원으로 활용될 수 있는 고성능 전지입니다.
전고체 배터리 장점 및 단점, 전고체 배터리 상용화 및 양산 경쟁사, 전고체 배터리 관련주 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1. 전고체 배터리 장점 vs 단점
전고체 배터리는 현재 상용화되고 있는 리튬이온 배터리와 달리 액체 전해질이 아닌 고체 전해질을 사용하는 기술입니다.
전고체 배터리 의 장점으로는 현재 전기차의 단점으로 대두되고 있는 폭발, 화재 문제 등의 위험이 적어 안전성 이 우수하며, 높은 에너지 밀도 구현이 가능하고, 고체 전해질의 안정성을 바탕으로 배터리의 수명 연장 가능, 빠른 충전 속도, 고출력 가능, 사용온도가 낮다는 점을 들 수있습니다.
그러나 아직 기술 개발이 많이 필요한 단계이며 생산 단가가 높고 제조 과정도 복잡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2. 전고체 배터리 상용화
제품 양산을 위해서는 넘어야 할 장벽이 많고, 전문가들은 실제 전기차에 적용되는 시점은 빨라야 2027~2030년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전기차의 기대감은 유효하나, 상용화까지 많은 시일이 소요될 것인 만큼 장기적인 시각이 필요해 보입니다.
현재 삼성SDI, LG에너지솔루션, SK온 등이 주요 양산 경쟁사로 알려져 있으며, 이들 기업은 전고체 배터리 상용화를 위해 R&D에 막대한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일본 토요타도 '꿈의 배터리'로 불리는 전고체 배터리 개발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토요타는 자동차 산업에서 전고체 배터리의 경쟁력을 향상시켜 전기 자동차의 범위 및 충전 시간과 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3. 전고체 배터리 관련주
전고체 배터리 관련주는 미래컴퍼니, 이수스페셜티케미컬, 씨아이에스, 퀀텀스케이프, 유일에너테크, 레몬, 한농화성, 티에스아이 등이 있습니다.
이들 기업은 전고체 배터리 산업의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미래컴퍼니는 전고체 배터리 제조 공정에 사용되는 장비 및 소재를 제조하고 있습니다.
이수스페셜티케미컬은 전고체 배터리 제조공정에 필요한 케미컬을 공급하는 기업입니다.
씨아이에스는 전고체 배터리를 설계하고 개발하는 회사입니다.
퀀텀스케이프는 전고체 배터리 기술을 연구 개발하는 회사입니다.
유일에너테크, 레몬, 한농화성, 티에스아이는 전고체 배터리 소재 및 부품 공급업체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이들 기업들은 전고체 배터리 생태계에서 각기 다른 역할을 수행하며 시장에서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속적인 연구개발에 매진하고 있습니다.